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정보

숙면을 위한 올바른 습관

by 와이카노 2022. 6. 10.

요즘 과도한 업무과 스트레스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낮에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하는데, 올바른 수면습관을 들이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성인 평균 가장 이상적인 수면시간은 7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면에 좋은 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숙면

 

같은 시간 잠자리에 들기

수면 습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은 시간에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하는 것이다. 수면은 생체리듬과 연관이 크기 때문에 일정한 주기로 수면을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수면 1시간 전 샤워

잠들기 1~2시간 전 샤워나 반신욕을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샤워나 반신욕을 하면 우리 몸은 이완이 되는데, 이완된 몸은 잠을 청하기 알맞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샤워 전 간단한 스트레칭도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샤워

TV. 스마트폰 사용금지

자기 전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하면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불빛이 잠드는 것을 방해합니다. 적어도 잠들기 30분 전부터는 기기 사용을 자제하고 책을 읽는 등 심신을 이완시켜 잠을 자 준비를 해야 합니다.

TV시청 스마트폰사용 금지

수면장애로 인한 증상 건망증, 여드름, 뇌졸증

뇌의 컨디션 저하로 인해 기능이 떨어지면서 '건망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집중력과 판단력이 흐려지기도 합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해 분비되는 호르몬 '코르티솔'이 피지선을 자극해 여드름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만성장애로 인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혈압에 영향을 미치고 '뇌졸증' 발생 위험도가 상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