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하루 여행 행복일상

충남 태안군 청산수목원 팜파스

by 와이카노 2021. 8. 27.

21년 코로나가 심각한 상황인데도 이 유럽 갈대가 유명한지는 모르겠다.

 

19년 9월 하루루가 갑자기 충청도 태안군에 위치한 청산 수목원으로 놀러 가자고 한다.

 

우린 장거리 연애를 시작했기에

 

나는 대구 하루루는 부산에 있었다.

 

토요일 부산에서 태안까지 당일치기는 너무 무리가 있기에

 

금요일 밤 대전까지 올라가 숙소를 잡고 쉬었던 기억이 있다.

 

일찍 일어나 다시 태안으로 가서 청산수목원으로 일찍 들어 섯을때....

 

이건 먼가? 꽃도 아닌 것이 키만 멀찍이 커서ㅋㅋ

 

솔직히 내가 이걸 보려고 이슬 맞으며 올라왔나? 싶었다 ㅋㅋ

 

9월 중순인데도 선선한 날씨보단 후덥지근한 날씨로 기억한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하루루와 사진도 찍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팜파스를 보려고 위를 쳐다보니 하늘이 하늘이 너무 이쁘다.

 

팜파스

 

팜파스를 알고 있는 사람도 많겠지만

 

이렇게 군락지를 형성하는 팜파스를 보신 분은 많지 않을 것 같다.

 

하루루

 

팜파스와 함께 찍으면 좋을 코디를 해온 하루로

 

여행을 설계하며 나에게는 자세히 설명을 안 해주기 때문에ㅋㅋㅋ

 

본인만 장소에 잘 어울리는 코디를 한다..

 

난머.... 말을 아끼겠다.ㅋㅋㅋㅋㅋ

 

당시에는 이사진 몇 장을 찍으려고 한 행동이 고생처럼 느껴지더니

 

지금에 와서 옛 사진을 보니 이렇게 이쁜 곳도 다녀왔다는 거에 감사하다^^

 

핑크뮬리

 

생태계 교란종으로 많이 알려진 핑크 뮬리

 

번식력이 강해 국내 식물계를 교란한다고 알려졌는데

 

나는 잘 알지 못한다. 옷에 묻은 씨앗이 전국 각지에 퍼지게 한다나 머라나? 

 

햇살과 만나 이쁜 포토존을 제공한다.

 

청산수목원은 팜파스 핑크 뮬리 등등 카페도 있고 

 

가까운 곳에 있는 분들은 한 번식들 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