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4에서 온라인으로 우리 아이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2.3.~12.12.)
"정부 24에서 취학통지서를
12월 3일(금) 아침 10시~12월 12일(일) 밤 12시 10일간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취학통지가 우편.인편으로만 이루어짐에 따라 국민의 불편함을 초해라는 바, 취학통지서 발급 수단 선택권을 온라인 서비스까지 확대하여 행정서비스 이용에 대한 편리함을 제고하고자 함. (부수적으로 대면 취학통지 시 발생하던 행정비용을 절감함)
어떤 내용인가요?
- 지원내용 -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ㆍ발급 서비스
- PC를 통해 정부 24 누리집에서 서비스 신청 및 이용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초등학교 취학통지 대상 아동 및 세대주인 학부모
- 의무교육 단계 진입하는 아동(만 5세) 및 그 아동의 보호자(세대주)인 예비 학부모
접수기관 - 지방자치분권실 지방행정정책관 주민과 / 연락처 044-205-3166
문의처 - 읍면동 주민센터 / 연락처 044-205-3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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